본문 바로가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_"It's gonna be great"

by 헬로트리 2021. 8. 8.
반응형

 

 혼자는 외롭다.(영화 스토리 스포주의)

가택 연금 중인 스캇은 딸인 캐시와 놀아주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루이스가 캐시와 놀아주는 스캇에게 사무실로 돌아간다고 하고 그런 그에게 스캇은 모든 게 잘 될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캐시는 루이스와 함께 돌아가고 스캇은 혼자서 재밌게 놉니다. 혼자서 드럼 치고, 마술 연습도 하고 그렇게 혼자 놀기의 진수를 보여주던 스캇은 저녁엔 영화를 보면서 밥을 먹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안 보이는 무언가에게 목을 공격당하고 쓰러지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운전하는 호프가 있는 차의 보조석에서 정신을 차립니다. 그러다가 커다란 비둘기의 눈이 보입니다. 둘은 작아진 차를 타고 이동하는 중이었던 것입니다. 둘은 그렇게 새로운 행크의 연구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크까지 세명은 양자 터널을 완성하기 위해 브로커를 만날 준비를 하고 호프는 혼자 브로커를 만나러 갑니다.

 

브로커 소니버치는 다른 꿍꿍이가 있었고 또 다른 이에게서 양자 테크놀로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그것을 팔 생각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호프로부터 자료를 빼앗고 호프는 앤트맨 슈트를 통해 소니버치와 그의 일당과 싸우게 되고 결국 그들을 이깁니다. 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고스트의 등장으로 결국 자료를 빼앗기게 됩니다.

그들은 그리고 루이스가 운영하는 회사에 가서 도움을 요청하는데 루이스는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셋은 젊은 시절 행크와 함께 연구했던 빌 포스터 박사를 찾아가게 되는데 포스터는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을 본 포스터는 강의를 빠르게 마치고 그들과 만납니다 만나서 짧게 이야기를 나눈 일행은 창을 통해 요원들이 가택연금 중인 스캇을 잡으러 온 것을 보고 다시 도주하게 되는데 이때 슈트의 고장으로 스캇은 작은 몸으로 변하고 위기를 모면합니다.

 

이들은 고스트의 위치를 알게 되고 그곳에 갑니다. 그곳에서 작게 진입한 스캇과 일행은 고스트의 슈트를 보고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고스트의 습격으로 인해 셋은 잡히게 됩니다. 그리고 고스트와 포스트의 이야기를 알게 됩니다.

한편 브로커 소니버치 일당은 루이스의 회사를 습격해서 진실의 약(?)을 통해 여러 정보를 캐냅니다. 그리고 FBI에게 연구소의 위치를 제보합니다.

 

한편 스캇 일행은 그곳에서 고스트로부터 빼앗겼던 연구소 등을 되찾아가 되고 다시 연구를 진행하는데 스캇이 잠시 집으로 간 사이에 행크와 호프는 연구소를 작아지게 하는데 이미 진을 치고 대기하던 FBI에게 잡히게 됩니다.

스캇은 잡혀있는 호프와 행크에게 위장복과 앤트맨 슈트를 개미들을 통해 전달하며 그들이 탈출할 수 있도록 도웁니다.

작아져있던 연구소는 소니버치의 손에 들어가게 되고 스캇은 그를 끝까지 추격합니다.

그리고 양자 영역에 도달한 행크는 그곳에서 부인 제닛을 만나게 되고 함께 양자 영역에서 돌아오게 되고 제닛은 고스트를 치료해주게 됩니다.

 

 아는 것이 재미다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는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져 있습니다. 많은 이야기들이라는 것은 여러 보는 재미들입니다. 그중 하나는 호프가 가택연금 중인 스캇을 데리고 작아진 차를 타고 이동 중에 나타나는 비둘기 들인데 이 장면은 쥬라기 공원에서 티라노가 차 안을 노려보는 장면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스캇이 슈트를 건물에 기대어 벗어두고 팬티바람으로 도주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는 고스트에게 빼앗긴 연구소를 찾기 위해 침투했던 장면에서 스캇이 슈트가 걸려있는 것을 보고 놀랐던 것과 유사합니다. 또 다른 장면으로는 소니버치가 루이스의 사무실을 습격해서 그에게 진실의 약을 주입하고 루이스가 회사 재정 이야기를 하는 장면에서의 과자 케이스의 색상인데 빨간 것이 파란 것이 될 때가 있습니다. 색상으로 재정의 상태를 표현했다는 것인데 알고 보니 디테일에 정말 감동이 느껴집니다. 그 외에도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는 알고 보면 알고 볼수록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It's gonna be great(영화 명대사)

영화에서 나오는 본 대사는 영화 초반 캐시와 놀아주던 스캇에게 이제 돌아간다고 말하는 루이스에게 스캇이 모든 것이 잘 될 거라며 말하는 위로의 말입니다. 루이스는 x-con의 대표 역할을 하며 고민을 하던 것인데 그를 믿어주는 스캇의 위로의 말입니다.

모든 게 잘된다고 위로해 주는 동료의 말 위로가 크게 될 것 같습니다

 

볼거리가 많은 앤트맨과 와스프입니다 쿠키영상은 2개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