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 "Oh, boy."

by 헬로트리 2022. 9. 4.
반응형

 

제목 :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개봉 : 2018.06.06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액션, 모험, SF

국가 : 미국, 스페인

러닝타임 : 127분

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공룡을 구출하라(스포 주의)

 지난 쥬라기월드의 누블라 섬은 3년이 지난 시점에 화산 폭발로 인해 섬에 생존한 공룡들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공룡보호연대의 대표로 있는 클레어는 공룡들을 구하기 위해서 고분분투하나 모든 여건과 상황이 공룡들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쪽으로 진행되어지고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비관적인 뉴스를 접하던 클레어에게 한통의 전화가 오게되고 그 전화는 벤자민 록우드로 부터 온 것으로 그는 쥬라기공원을 만든 존의 동업자였습니다. 그 전화를 받은 클레어는 곧 바로 초대에 응하고 그의 대리인 엘리를 만나게 됩니다. 

엘리는 공룡들이 안전하게 살 땅이 있으니 공룡들을 그곳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합니다. 공룡들의 위치 추적을 하여 공룡들을 옮기자고 하며 블루를 보여줍니다. 블루는 쥬라기 월드 1편에서 나온 랩터로 오웬에게 조금은 길들여진 공룡입니다. 

엘리는 클레어에게 블루가 인간 다음으로 영리한 종이 될수 있다며 블루도 옮겨야 한다고 합니다.

이에 클레어는 다시금 오웬을 찾아 가게 됩니다.

 

오웬은 클레어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반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왜 자신을 찾아왔는지 또한 알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그녀가 오기 전 이미 엘리에게 전화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클레어의 제안을 거절하지만 클레어는 오웬에게 비행기가 언제 출발하는지 출발 시각을 알려주고 떠납니다. 그녀가 떠나고 오웬은 과거 블루가 어린 새끼 시절부터 함께 했던 영상을 보며 생각에 잠깁니다.

다음 날 클레어는 자신의 팀과 함께 비행기 앞에서 오웬을 기다리지만 오웬은 나타나지 않고 비행기에 타게 됩니다.

하지만 오지 않았던 오웬은 이미 비행기 뒷자리에 타 있었고 그들은 함께 공룡들을 구출하기 위해 여정을 시작합니다.

 

섬에 도착한 클레어와 오웬 그리고 수의사 지아와 엔지니어 플랭클린 네명은 이미 누블라 섬에 도착해 있는 군인들을 만나게 됩니다. 군인들과 함께 바로 공룡들을 구출하러 섬 내부로 진입합니다.

오웬은 블루의 추적기로 위치를 파악하고 바로 군인들과 수의사 지아와 팀을 이뤄 함께 추적을 시작합니다.

곧이어 그들은 블루와 만나게 되고 점차 블루는 오웬을 기억해 나갑니다. 블루를 잡고 오웬과 교감을 시작하는 블루에게 군인은 마취총을 발사하고 총에 맞은 블루는 날뛰기 시작합니다. 군인을 공격하는 블루는 결국 총을 맞게 되고 이를 본 오웬은 군인들의 대장인 휘틀리에게 달려듭니다. 다가오는 오웬에게 휘틀리는 마취총을 발사해서 오웬을 마취시켜 쓰러트립니다. 이를 보고 있던 수의사 지아는 휘틀리와 대항합니다만 휘틀리는 블루를 살려내지 못하면 죽는다며 엄포를 하고 쓰러져 있는 오웬을 뒤로 하고 철수를 합니다.

 

종류별로 맛보는 공룡(눈요기)

마취총에 맞아 정신이 없는 오웬에게 마침 섬의 화산이 폭발하여 마그마가 쏟아져 나오고 점점 다가옵니다. 점점 마취가 풀려가던 오웬은 가깟으로 몸을 움직여 흘러내려오는 마그마로 부터 피하게 됩니다.

섬의 쥬라기 월드 운영기지에서 오웬 일행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던 클레어와 프랭클린은 화산이 폭발하면서 발생된 지진의 여파로 기지에 갖히게 되고 자신들은 이용당한 것이란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당황해 하며 갖힌 기지로 마그마가 새어 들어오게 된 그들에게 바리오닉스라는 육식 공룡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발의 차이로 바리오닉스를 벗어나 기지에서 탈출구를 통해 탈출한 그들의 눈에 산의 위쪽에서부터 뛰어 내려오는 오웬이 보이고 곧이어 화산폭발로 부터 살기위해 산의 밑으로 내려오는 공룡들과 함께 밑으로 뛰어내려갑니다

그리고 과거 쥬라기 월드 공원 운영시절 관람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자이로스피어를 발견한 하고 클레어와 프랭클린은 탑승을 완료하는데 그들에게 갑자기 카르노타우루스가 나타납니다. 

아직 탑승을 하지 못한 오웬을 발견한 카르노타우루스는 오웬에게 다가오는데 그 옆으로 갑자기 렉시가 나타나며 오웬을 구해주고 맙니다.

그리고 그들은 화산폭발을 피해 산 밑으로 내달리게되고 절벽에서 뛰어내려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그리고 클레어는 엘리의 목적이 공룡들의 목숨 구제에 있음이 아닌 공룡을 팔 목적이였다는 사실을 제대로 깨닫게 되며 영화는 점점 더 고조되어 집니다.

 

개봉 반응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지난 2018년 6월 개봉하고 네이버 평점 8.54로 높은 관람객 평점을 받았으며 국내 누적관객수는 5,661,128명으로 역대 외화 2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라고 볼 수 있는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리뷰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