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스텔라_맥커너히 "STAY"

by 헬로트리 2021. 9. 5.
반응형

또 다른 지구를 찾아서

미래의 지구는 병충해와 사막화로 인해서 먹거리가 줄어들고 엔지니어들 보다는 농부들이 더 알아주는 일자리가 되어있는 시대가 되어 있습니다.
과거 엔지니어 겸 우주선 조종사였던 쿠퍼는 은퇴하고 농부로서 살고 있습니다. 그에게 가족으로는 딸과 아들 그리고 장인어른, 네 가족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부터 딸의 방에서 벽의 책장 안에 꽂혀있던 책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발생을 하고 점점 심해지고 있었습니다. 머피는 쿠퍼에게 자신의 방에 유령이 있다고 하지만 아빠인 쿠퍼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깁니다.
세 가족은 함께 야구를 보러 갑니다. 하지만 야구경기가 얼마 진행되지 않았는데 모래폭풍이 몰려들고 그로 인하여 경기가 취소가 됩니다. 셋은 다시 집으로 돌아옵니다.
머피의 방에 모래가 싸이고 쿠퍼와 머피는 모래의 특정 모양을 해석을 합니다. 2진법으로 해석한 모래의 모양은 하나의 좌표를 나타내고 쿠퍼는 해당 좌표를 찾아갑니다. 머피를 떼어놓고 혼자 가려고 했던 그였는데 운전석 옆의 보조석 놓인 담요를 치우자 딸인 머피가 나타나고 함께 향합니다.

도착한 좌표에서는 철조망이 있고 그 철조망을 절단기로 자르려던 순간 불이 켜지며 쿠퍼와 머피는 잡혀갑니다.
그 곳은 나사의 로켓 발사장이었고 쿠퍼에게 라자로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라자로 프로젝트는 토성 근처에서 발견된 웜홀을 이용해서 지구 외의 인간이 살아갈 수 있는 행성을 찾는 그런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인간이 살 수 있는 행성은 찾기 위해 유인 우주선을 보낸 상태였고 만약 해당 행성에서 인류가 살 수 있는 환경이면 신호를 보내게 되어있었습니다.

행성 이주. 가능할까?

그리고 프로젝트의 브랜드 교수는 플랜이 두 개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모든 지구의 인류를 적합 생성으로 이주시키는 것이었는데 이를 위해서는 중력 방정식이 풀려야만 하는 미해결 과제가 남아 있었고 다른 하나는 수정란을 보내서 그 행성에서 인류를 재건하는 것이었습니다. 브랜드 교수는 쿠퍼에게 우주선 조종을 부탁하는데 이를 알게 된 머피는 강하게 반대를 합니다. 그리고 쿠퍼에게 유령이 자신에게 가지 말라고 STAY를 알려줬다며 가지 말 것을 이야기하는데.
쿠퍼는 자신이 차고 있는 시계를 머피에게 주며 우주에서는 시간이 다르게 갈 수도 있다며 자신이 돌아왔을 때에 비교해 보자고 합니다. 그렇게 나가는 쿠퍼에게 책장은 메시지를 주듯이 책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집을 나서는 쿠퍼입니다.

인듀어런스 호는 그렇게 지구를 출발해서 인류가 자리를 잡을 장소를 향해 갑니다.
브랜드의 딸인 아멜리아, 쿠퍼, 도일, 로밀리와 타스(로봇)는 토성 근처의 웜홀로 향하는데 지구에서 토성까지의 거리는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그들은 육체가 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육체를 수면에 취하게 합니다.
웜홀을 밀러의 행성 가까이 접근은 했지만 그 근처의 블랙홀로 인하여 행성에서의 시간은 블랙홀의 중력으로 인해 지구의 7년이 밀러 행성에서는 1시간이라는 말에 쿠퍼는 반대하지만 가장 유사하다는 설득에 의해 그곳으로 향하는데 밀러의 행성의 얕은 바다에 착륙을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밀러 행성의 잔해를 발견하고 산이 보이는 방향으로 향합니다.
쿠퍼는 우주선에 남아서 도일과 아멜리아가 밖에서 산 쪽으로 가는 것을 보는데 자세히 보니 그것은 산이 아니고 점점 다가오는 거대하고 거대한 파도였습니다. 이에 쿠퍼는 어서 빨리 다시 우주선으로 복귀하라고 합니다.
아멜리아와 도일은 우주선으로 되돌아 오지만 파도의 속도 또한 빨랐고 도일은 결국 우주선에 탑승을 하지 못하고 파도에 휩쓸리고 맙니다.
살아남은 쿠퍼와 아멜리아는 인듀어런스 호로 돌아오고 늙어있는 로밀리와 마주합니다. 시간은 23년이 흘러 있었습니다. 그리고 쿠퍼는 지난 시간 동안 도착해 있던 자신에게 와있던 자식들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사랑보다 위대한 건 없다

누구보다 딸을 사랑했던 쿠퍼는 딸에게 중력 방정식을 풀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과거 자신이 주었던 시계에 2진법 수로 해답을 보냅니다. 그리고 머피는 과거 자신의 방에서의 일들은 모두 아버지가 주었던 싸인이었던 것을 눈치채고 시계를 통해 중력 방정식을 풀어냅니다.
블랙홀에서의 쿠퍼는 많은 깨달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빨려 들어가는 장면과 5차원에서의 장면들은 높은 수준의 영화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재미있게 봤는데 리뷰를 보시는 여러분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STAY

스테이는 머무르다, 기다려 라는 뜻의 영어 단어입니다. 쿠퍼는 과거의 자신에게 딸에게서 멀어지지 말라는 사인으로 보내지만 과거의 자신은 무심히 우주선 조종을 위해 떠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서 결국 딸과의 재회 시간은 이미 자신보다 더 늙어 버린, 할머니가 되어버린 딸과 마주하게 됩니다.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것, 사랑, 아버지로서의 삶과 지구의 미래를 가진 사람으로 써의 선택에서 여러분은 어떤 선택이 옳다 그르다 말할 수는 없겠지만 딸인 머피의 인생에 있어서 큰 자리를 차지했던 아버지의 빈자리는 클 수밖에 없었으리라 짐작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