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러기,토마토,별똥별,우영우"

by 헬로트리 2022. 8. 1.
반응형

 

제목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연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장르 : 법정, 휴먼, 드라마, 코미디
방영기간 : 22.06.29~22.08.18
방영 횟수 : 16부작
방영시간 : 수,목/오후9시~
채널 : ENA , NETFLIX
등급 : 15세 이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이야기 

영우는 5살에 병원에서 자폐스펙트럼 장애라는 판정을 받습니다. 그리고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는 집주인 아저씨의 오해로 인해 멱살을 잡히며 몸싸움을 벌이게 되는데 장애를 가진 영우의 눈에는 그 행위가 크게 느껴졌고 영우의 입이 트이게 됩니다. 그리고 "상해죄, 사람의 신체를 상해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말을 토해 내며 입을 엽니다.

그 일이 있고 아버지는 영우를 데리고 집으로 뛰어 들어옵니다. 그리고 어떻게 된 것인지 물어보는데, 영우는 과거 아버지가 읽었던 형법 책을 한번 보고는 그것을 외운 것이었습니다.

아버지는 감격에 겨워하는데 그때 집주인 아주머니가 들어오고 그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리곤 영우 나중에 변호사 하면 되겠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드라마에서 왜 아주머니가 이런 대사를 했는지 나오게 됩니다.

 

"제 이름은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입니다" 라는 첫인사로 대형 로펌 한바다의 변호사로서 업무를 시작하는 우영우입니다.

영우의 상사 정명석은 영우에게 장애가 있는지 몰랐었고, 인사를 듣고는 자신의 상사인 대표에게 갑니다.

그리고 그는 대표에게 불만을 토로합니다. 남을 변호하는 것이 단순히 암기만을 잘한다고 잘하는 것도 아닌데 장애를 가진 영우의 무엇을 보고 함께 일을 하냐고 말입니다. 하지만 대표는 명석에게 영우는 로스쿨의 우수한 점수를 이야기하며 두둔합니다. 

명석은 대표의 관고함을 보고 바로 신입에게 사건을 맡겨서 테스트하겠다고 하며 만약 영우가 의뢰인을 만나 이야기하며 사건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면 그때는 영우를 내보내도 되겠냐고 말입니다.

이에 한 대표는 그 조건을 받아들이고 영우는 바로 사건을 맡게 됩니다.

이 사건은 20여 년 전 아버지와 함께 살던 집의 할머니의 사건으로 공익사건입니다.

그렇게 영우는 사건을 맡게 되며 정명석 변호사와 팀이 되어 사건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우투 더 영 투더우

장애를 가진 영우에게는 단 하나뿐인 단짝 친구가 있습니다.

그녀는 바로 고등학교 시절 친구가 된 동그라미입니다. 과거 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로 인하여 도시에서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했었고 이에 아버지는 영우와 함께 지방으로 이사하여 전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도 영우는 장애로 인해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게 되고 괴롭힘을 당합니다. 

아이들은 영우의 장애를 이용하여 못 된 장난을 치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영우는 그 꾐에 그대로 이용되어 교생 선생님에게 상처를 주고 자신도 뺨을 맞게 됩니다. 이를 본 동그라미는 나서게 되는데 동그라미는 이미 학교에서 알아주는 또라이 였습니다. 

그 뒤로 영우는 동그라미에게 손을 내밉니다. 동그라미와 함께 있으면 자신이 안전하므로 친구가 되자고 합니다.  둘은  둘도 없는 단짝이 되게 됩니다.

 

국내 및 해외 반응

드라마 ENA 채널에서 지난달 29일 첫 방영 후 0.9%의 반응으로 시작한 시청률이 지난 5화에서는

10.3% 라는 두 자리 숫자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하며 승승장구 방영 중에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14.97%라는 자체 시청률을 기록, ENA 채널 자체 최고 시청률 갱신 등 기록들을 세우며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주인공 우영우를 연기하는 배우 박은빈의 캐스팅에 제작진은 많은 애를 썼다고 합니다.

 문지원 작가는 우영우를 연기할 배우는 박은빈뿐이라고 지지하였으며, 1년여의 긴 시간 동안의 기다림과 설득으로  캐스팅에 성공을 하게 되었고 유인식 감독은 박은빈 캐스팅이 확정되는 순간 만세를 불렀다고 합니다. 

 

극 중 우영우와 절친 동그라미가 하는 인사인 우투 더 영 투어 우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핸드 셰이크로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 전 세계 TV쇼 부분 5위이며 비영어권 글로벌 TOP10에서 1위를 하는 등 끊임없는 대세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 CNN에서는 한국의 제2의 오징어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하였고 관심과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2년 6월 29일 방영을 시작하여 수요일과 목요일 방영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우영우의 이야기, 얄밉고 무서운 빌런이 없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